제주도, 제4차 제주국제개발협력 포럼 30일 개최
제주도, 제4차 제주국제개발협력 포럼 30일 개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8.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ODA 사업의 이해와 사례발표·전문가 토론 등 통한 발전방안 모색
제주도청 휘장
제주도청 휘장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0일 오후 3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한라홀에서 ‘제주지역 오디에이(이하, ODA*) 사업의 이해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제4차 제주국제개발협력 포럼을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와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ODA(공적개발원조): 한 국가의 중앙 혹은 지방정부 등 공공기관이나 원조

집행기관이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과 복지향상을 위해 개발도상국이나 국제기구에 제공하는 지원

- 제주도 ODA 사업 추진현황(’19): 인도네시아 산림녹화 지원 사업 외 4건

제주국제개발협력 포럼은 제주가 세계평화의 섬으로서 국제적 역할과 실천, 글로벌 브랜드 제고를 위해 수행해 오고 있는 ODA 사업에 대한 평가와 보완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주도내 국제개발협력 관련 전문가 및 추진단체 유관기관들의 경험, 기술,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제주지역 ODA사업 활성화 및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방안 마련을 위한 주제들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주요 발표에는 ‘지방자치단체와 ODA 협업 방안’에 코이카의 정상훈 부장, ‘지방자치단체의 ODA 필요성’에 제주대 권상철 교수,‘몽골 농업기반시설지원 사례발표’에 한국청년회의소 양두훈 위원장,‘제주 ODA사업 확대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자율 토론’에 좌장으로 설경훈, 유니타르(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 소장 등이 참여한다.

제주도는 이번 전문가 포럼을 통해서 제주가 단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주지역 ODA 사업의 참여 확대 및 추진방향․발전방안 등이 제시되어 향후 제주지역 ODA 사업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상범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앞으로 제주 ODA 사업 발전을 위해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와 협력해 제주지역 ODA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사항 : 제주국제개발센터 이에스더 (064-754-82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