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유휴공간 활성화를 위한 공공살롱에 참여하세요"
제주시, "유휴공간 활성화를 위한 공공살롱에 참여하세요"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8.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공공문화기획자 참가자 모집
제주시청(사진 =제주시)
제주시청(사진 =제주시)

제주시(시장 고희범)는 지역사회 유휴공간을 문화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 공공문화기획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살롱은‘유휴공간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프로젝트 실행’이라는 주제로 제주시내 유휴공간에서 약 3개월 간 진행되며 총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한다.

▷ 유휴공간은 ‘사용하지 않고 놀리는 비어 있는 곳’으로 정의되며, ‘쓸모없음’이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고, 대체로 유휴공간은 장소 만들기가 가능하고,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 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교류와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 등을 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유휴공간 활성화 및 문화기획에 관심이 있는 제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제주시청 누리집(www.jejusi.go.kr) 문화관광체육국 부서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ejuoosalon@gmail.com) 및 방문접수(제주시청 제5별관 3층 문화도시 사무실)하면 된다.

본 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 제15조에 의거 제주시를 문화도시로 법적지정하기 위한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모아서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실행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제주지역 문화기획자 개인 및 단체 간 협업․협력할 수 있는 건전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통해 제주지역의 유휴공간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은 현재 4년차로‘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참가자 모집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제주시 문화예술과(☎064-728-3821~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