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도교육청, 초등(특수)학교스포츠강사 보수교육 실시
도교육청, 초등(특수)학교스포츠강사 보수교육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8.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제주대학교 체육학과에 위탁하여 2019년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제주대학교 체육학과에 위탁하여 2019년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시되는 이번 보수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 학생안전과 상해 예방, 개인 및 단체줄넘기, 장애학생의 이해와 특수교육, 초등체육의 이해, 초등체육 정책의 변화 과정, 스포츠리듬 트레이닝, 뉴스포츠(빅 발리볼), 생존수영교육 및 해양레저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매년 학생들의 신체 역량뿐만 아니라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초등(특수)학교 스포츠 강사들의 자질 및 지도능력 향상을 위해 보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의 지도능력 향상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체육수업의 흥미 유발로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및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수법 지식, 그리고 뉴스포츠 프로그램과 같은 실기수업의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