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7:42 (금)
>
서귀포시,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교육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서귀포시,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교육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8.1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서귀포시 가족 안전체험 캠프 개최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양윤경)가 주최하고 안전문화운동추진서귀포시협의회(위원장 강옥자)가 주관하는『2019 가족 안전체험 캠프』가 지난 10일에 54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귀포시청 및 동홍동 산지물 물놀이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가정 생활안전 기초수칙 교육을 통해 자녀가 사회의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가정 안전의식 제고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참가대상은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접수당일 2시간 만에 조기마감 됐으며, 초등학생 29명과 학부모 25명을 포함 총 20가족․54명이 선정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심폐소생술, 소화기사용법, 물놀이 안전교육과 물놀이 체험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여 주변에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물놀이 안전교육 시간에는 기초 안전수칙, 응급처치 요령, 익사 사고 사례 등 여름철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동홍동 산지물 물놀이장에서 구명조끼 착용, 입수요령 등을 실제로 체험했다.

한용식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참가하여 안전교육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보람된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