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주관 청렴시민감사관 협의체 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최국명)은 7월 10일 청렴시민감사관 협의체를 구축하고 반부패·청렴 공동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주관으로 5개 기관의 청렴시민감사관과 반부패·청렴 담당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상호 간 협력을 통하여 청렴문화 정착·확산 및 반부패·청렴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협약사항은 △청렴문화 확산 및 갑질 예방 △청렴 관련 정보 공유 및 협력 강화 △부패방지 및 청렴 문화 조성 등이다
향후에도 제주도내 청렴시민감사관 협의체는 정기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도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5개 기관의 청렴시민감사관이 청렴 파트너가 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유기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기관장 중심의 청렴윤리경영추진단 운영, 노사공동 청렴윤리경영 실천 결의, 노사공동 갑질 근절 결의 등을 통해 노사가 함께 청렴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작권자 © 뉴스N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