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철 "당원 중심 도당 운영과 정책 역량 강화에 공감대 확인해 김한규 지지"
김한규 의원(제주시을)이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위원장 후보 등록을 마쳤다.
후보군으로 거론된 박원철 전 제주도의원은 도당 운영방식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한 결과 김한규 의원을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김한규 의원은 "제주도당의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박원철 전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도당 내 주도적인 역할을 부탁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원철 전 제주도의원은 "당원 중심 도당 운영과 정책 역량 강화에 대해 공감대가 있어 김한규 의원에게 힘을 실어주고 도당 운영을 함께 수행해나가기로 결정했다"고 김한규 의원을 지지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10일(수) 김 의원은 박 전 제주도의원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구체적인 도당 운영방향과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김한규 후보 각오.
당원이 주인되는 제주도당,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한
제주시을 국회의원 김한규입니다.
저는 이번 제주도당위원장 출마를 고민하면서 지금 당원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답은 명확했습니다. 2026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고, 2027년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게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은 우리 제주도 당원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당원의 활발한 참여는 도당이 당원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고 반영해야 가능한 일입니다.
차기 제주도당위원장으로서 주어진 과제들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세 가지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제주도당의 당원 주권 시대를 열겠습니다.
당원들이야 말로 민주당의 주인입니다. 당원들이 당과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제도를 정비하고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당원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이
제주도당의 운영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제주도당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도의원들의 정책 활동을 지원하고 제주 현안에 관해 도당 차원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정치아카데미를 열어 정치 지망생들이 의정활동 역량을 키우고 당원들이 정치 현안과 정책에 대해 함께 논의할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셋째, 승리하는 제주도당을 만들겠습니다.
저희 제주도당은 그간 총선과 지선에서 도민들의 선택을 받아왔지만, 계속해서 도민들에게 신뢰를 받으려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선출직 공직자들의 공약 이행을 지원하고 지역별 맞춤형 정책과 전략을 준비하여 도민들의 신뢰를 굳건히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2026년 지방선거에서의 압도적인 승리를 이뤄내고, 이를 발판으로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집권 3년차에 접어든 윤석열 정권은 너무나 무능해서 어려운 민생 해결에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혀 정의롭지도 않고, 국민의 아픔에 공감하지 못하면서도 전혀 반성하지 않는 오만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너진 대한민국을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일으켜 세울 준비를 하겠습니다. 그 길에 제주도당이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게 제주도당위원장은 권력이나 명예를 주는 자리가 아닙니다. 국회의원으로 일할 기회를 주신 당원과 도민들에게 보답하고자 더 많은 일을 하고 변화를 만들어 보겠다는 제 의지의 표현입니다.
제주도당의 변화, 그리고 그 결과물로 지방선거의 승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