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도민의견 수렴 정책토론회 개최
제2공항 도민의견 수렴 정책토론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7.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는 7월 29일 오후 3시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공항 관련 도민의견 수렴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는 7월 29일 오후 3시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공항 관련 도민의견 수렴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2공항 사전타당성 용역 재조사 검토위원장을 맡았던 강영진 한양대학교 갈등문제연구소장이 '공론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제2공항 갈등해결 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주제발표에 이어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을 좌장으로 5명의 토론자가 제2공항 갈등해결을 위한 도민의견 수렴을 통한 도민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의회는 이날 토론회에서 토론자간의 토론시간과 플로어 질의응답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충분한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박 위원장은 "제2공항 타당성 재조사 용역과 검토위원회가 종료되었지만, 여러 가지 논란과 의혹은 해소되지 못하고 갈등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해 도민사회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면서 "최근의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보듯이 대다수의 도민들께서는 제2공항의 찬성·반대 여부에 관계없이 도민갈등 해결을 위해서는 도민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이번 토론회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우리도는 제2공항 찬성과 반대측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어 도민사회가 자칫 강정사태와 같이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며 "이번 토론회는 찬성·반대를 떠나 도민갈등 치유를 위해 도민의견을 어떻게 모아갈 것이냐에 대한 고민의 시작점이라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