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제주테크노파크,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우수기관’ 선정
[이슈]제주테크노파크,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우수기관’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7.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성과평가에서 A등급 획득
제주특별자치도‧제주TP, 제주형 스마트공장 지원해 디지털 제조혁신 박차
제주테크노파크(JTP) 문용석 원장
제주테크노파크(JTP) 문용석 원장

제주테크노파크(JTP, 원장 문용석)가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전국 19개 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해당하는 A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정부 예산 감소와 스마트공장 기초단계 지원이 안 되는 상황 속에서 예산 2억 원을 확보해 지원규모를 늘렸다. 이를 통해 제주테크노파크는 당초 목표에 없었던 기초단계 7개사를 지원하고 고도화단계 1곳의 기업부담금을 완화하는 등 제주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과 제조공정 혁신을 앞당겼다.

현장 맞춤형 수요발굴 추진실적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테크노파크는 목표 대비 기업 컨설팅 500%, 현장 방문 400%, 네트워킹 300%, 교육 200% 실적을 달성했다. 또 스마트공장 기업 수요발굴을 바탕으로 성과확산과 사업 홍보를 위해 유기적인 지자체 협업과 제주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한 점이 우수성과를 인정받았다.

2023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수혜기업 성과도 두드러졌다. 이 가운데 농업회사법인몬트락㈜는 생산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주출하 리드타임 50% 개선, 재고비용 8% 감소, 생산량 5% 증가 등 높은 공정개선 효과를 기록했다.

문용석 원장은 “제주도와 협력하여 스마트공장 확산과 제조공정의 혁신을 통해 제주기업의 생산성이 증대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사례
스마트공장 사례
스마트공장 사례
스마트공장 사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