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성산읍]저소득층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태양광 발전 설비 무료 지원
[성산읍]저소득층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태양광 발전 설비 무료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7.2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3가구(22,500천원)지원, 전기요금 80% 절감 혜택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영헌, 김한영), ㈜에코전력(대표이사 이종희), (주)창명건설(대표이사 우창범)은 관내 저소득층 3가구에 대하여 가정용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료로 설치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9년 1월 성산읍과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에 따라, 올해 처음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 지원 및 유지보수를 해 주는 것으로, 시범적으로 3가구에 설치하고 내년이후 전기료 부담이 큰 취약계층 가구에 지속적으로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무료 설치 지원한 태양광 설치비용은 3가구 22,500천원으로 한 가구당 750만원 상당의 3kw 가정용 태양광 발전설비로 전기요금 월 80%이상 절감할 수 있게 되어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폭염이나 한파에 전기 요금 부담 없이 냉․난방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

사업대상자는 전기료가 많이 나오는 다자녀가구, 소득이 미약한 장애인가구, 다문화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발했으며 ㈜에코전력은 태양광 발전 설비 재료 제공과 장비 지원, ㈜ 창명건설은 태양광 설치에 따른 기반공사 및 향후 하자 보수와 시설유지 서비스를 담당한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취약계층에게 신재생 에너지를 제공함으로써 전기료 절감으로 쾌적한 생활환경과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와 연계하여 관내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