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공감의 시대』안재하 동물행동학자 특강 개최
탐라도서관, 『공감의 시대』안재하 동물행동학자 특강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6.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토)‘공감을 진화학의 시선으로 볼 때’라는 주제로 강연

 

- 6월 22일(토)‘공감을 진화학의 시선으로 볼 때’라는 주제로 강연 -
- 6월 22일(토)‘공감을 진화학의 시선으로 볼 때’라는 주제로 강연 -

탐라도서관은 오는 6월 22일(토) 오후 3시 ‘공감을 진화학의 시선으로 볼 때’라는 주제로 안재하 동물행동학자의 특강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탐라도서관의 월간 도서 추천 프로그램인 ‘북토리(Booktory)’의 일환으로, 6월은 ‘자연과학’ 주제로 분류되는 도서 20종을 도서관내 문헌정보관에서 전시하고 있다.

이번 달 북토리 연계 강연은 추천 도서 중 『공감의 시대』를 공동 번역한 안재하 동물행동학 연구자가 진행할 예정이다.

책 『공감의 시대』는 세계적인 영장류학자인 프란스 드 발의 저작으로 ‘약육강식’, ‘생존경쟁’이 자연의 본질이라는 기존 패러다임을 생물진화학 연구를 통해 전환했다는 평을 받는다.

안재하 동물행동학자는 이번 강연에서 진화생물학자 프란스 드 발이 연구했던 동물의 이타성과 공정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강연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lib.jeju.go.kr/)을 통해 이달 7일 금요일부터 제주도민 50명을 모집한다.

한편, 안재하 동물행동학 연구자는 현재 서귀포시 소재의 동물환경과학소통단체 ‘유인원’을 공동 운영하며, 동물의 마음에 담긴 이야기를 대중들에게 전하고 있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 “『공감의 시대』는 탐욕이 아닌 공감 또한 인간의 본능임을 알려주는 책”이라며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