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공연]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7.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지휘 김형수)은 오는 8월 31일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모체가 되는 서울모테트합창단의 지나온 30년 그리고 다음세대를 위한 창조적 대안으로 2014년 음악재단 설립과 함께 창단한 청소년합창단의 5주년을 감사하며 그 의미를 담아 ‘THE GRACE 은혜’를 주제로 하여 연주회를 준비했다.

1부는 W. A. Mozart의 Credo Mass in C, KV.257를 서울모테트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 전곡을 연주한다. 모차르트가 20세에 작곡 되었으며 “Credo”란 “우리가 믿는다”는 신앙고백을 뜻한다. 보통의 ‘Missa brevis(작은미사)' 와는 다르게 ‘Credo Mass’ 는 대중적이면서도 화려한 분위기의 곡으로 재기에 넘친 젊은 모차르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이다.

2부는 우리 동요와 교과서에도 수록된 F. Mendelssohn과 F. Schubert의 예술가곡, 그리고 한국가곡과 현대성가등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음악이 가지고 있는 위대한 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위한 창조적 이상을 제시하기 위해 창단하여 3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모테트합창단이 2014년 음악재단을 설립하면서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음악교육과 인성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청소년아카데미 산하에 합창단을 창단하였다.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은 지난 5년간 정기연주회, 해외초청연주, 교회연주, TV프로그램 출연, 공동체 훈련을 위한 수련회 및 음악캠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예술분야 공교육 중에서도 청소년의 인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음악교육이 점점 위축되는 요즘,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은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인 음악의 참된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연주활동과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다. 또한 더 나아가 우리 민족의 예술적 탁월함을 세계 속에 알리는 청소년합창단으로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자 한다.

■티켓 및 공연문의
❚티켓 : S석 3만원 / A석 2만원
❚공연문의 및 예매
서울모테트합창단 02)579-7294 / 523-7295 www.seoulmotet.com
인터파크티켓 ticket.interpark.com

■주최 및 주관
주최 : (재)서울모테트음악재단 주관 :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후원 기쁨병원
■연주자 프로필
❙지휘자 김형수

2014년 서울모테트음악재단 설립과 함께 창단된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을 맡아 지도하고 있는 지휘자 김형수는 28년 동안 서울모테트합창단에서 단원 겸 부지휘자로 다양하고 풍부한 음악적 경험과 활동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역량과 경험을 쌓았다. 학부에서 성악을 대학원에서 합창지휘를 공부하고 현재 교회음악 박사과정 중에 있다.

또한 합창음악과 교회음악의 보다 깊은 이해와 연구를 위해 신학과정을 이수하고 교회음악목사로 협력하고 있다. 침신대학교, 남부대학교대학원, 동양대학교, 백석문화대학에서 합창 및 지휘 강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지휘자
서울모테트합창단 수석부지휘자
❙피아노 변혜린
예원학교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피아노과 졸업
뉴욕 맨하탄음악대학 석사 졸업
현재 :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반주자

❙오르간 김효진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파홀로 음악콩쿠르 반주부문 2등
영국왕립음악원연합 앙상블 시험 고급단계 최우수합격
현재 :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반주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피아노반주전공 석사과정 중

❙오케스트라 서울모테트챔버오케스트라

2016년 창단된 ‘서울모테트챔버오케스트라’는 서울모테트합창단과 더불어 전문적인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정기연주회에 협연을 비롯, 2019 라이프치히 바흐페스티벌 공식초청 연주회에 참가하여 서울모테트합창단과 더불어 호평을 받았다. 현재 한국의 음악문화와 교회음악발전을 위해 최선의 연주활동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정기연주회 개요

1. 공연명 :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제 5회 정기연주회
2. 일시 및 장소 : 2019년 8월 31일(토) 오후 5시 세라믹팔레스홀
3. 출연자
지 휘▮ 김형수 (서울모테트청소년합창단 지휘자)
협 연▮ 서울모테트챔버오케스트라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