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전문연수 진행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전문연수 진행
  • 오형석 기자
  • 승인 2019.07.2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놀이를 돌려주자"
"청소년과 놀면서 맺는 관계형성"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사업으로 도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요구와 시대적 흐름에 따른 전문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실무자 등 청소년지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과놀이문화연구소와 연계하여 '청소년과 놀면서 맺는 관계형성' 이라는 주제로 전문연수를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는 센터주도형, 지도자주도형, 지역별 워크숍으로 나뉘며 이번 연수는 지도자주도형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문연수 TF팀에서 기획하였다.

하루 종일 학업과 부여된 과제들을 수행해야만 하는 청소년들에게 놀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과 놀이를 통해 관계형성을 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했던 한 지도자는 “특별한 도구 없이도 이렇게 신나게 놀고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이런 실습위주의 연수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한편, 센터 담당자는 8,9월 전문연수 일정을 소개하며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주부터 가능하니 지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 일시: 8/6(화) 10:00~17:00, 장소: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주제: 생각정리스피치

- 일시: 9/5(목) 10:00~17:00, 장소:제주과문화협회, 주제: 3D프린팅의 이해와 3D펜 실습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