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청소년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구좌청소년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 뉴스N제주
  • 승인 2019.07.2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3일 한여름밤의 꿈’ 주제로 해녀박물관 야외무대서

구좌청소년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가 시원한 바다와 자연이 아름다운 구좌에서 8월3일 해녀박물관 야외무대에서 ‘한여름밤의 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구좌청소년오케스트라는 구좌관내 지역아동센터(해바라기, 종달, 우리하도) 연합으로 2014년 9월에 결성하여 2015년 8월 구좌의 엘시스테마를 꿈꾸며 창단연주회를 하였다.

매년 정기연주회 개최, 전국 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페스티벌 참가, 구좌읍 관내 행사 축하공연 등 많은 공연을 통해 문화소외지역에서 문화예술의 고장으로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미국시애틀 페더렐웨이 청소년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새로운 문화에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문화예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클래스, 영화음악,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한여름밤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미란센터장(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은 “미국 청소년들과 국제적 문화교류의 장이 되는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들에게 정서순환 및 전인격적인 성장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협력과 조화를 음악으로 배워나가며,가지고 있는 음악적 재능을 발굴·발전시킴과 동시에 밝고 건강한 차세대 문화를 만드는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