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융·복합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기업모집
지식재산 융·복합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기업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5.1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센터, IP나래 프로그램 6월 12일까지 2차 모집공고
기술 창업기업‘강한 특허권’육성 지원
맞춤형 IP 융복합 기술·경영 컨설팅 제공
제주지식재산센터
제주지식재산센터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는 ‘2024년도 IP나래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 기업을 오는 6월 12일까지 2차 정시모집 한다고 밝혔다. *IP는 Intellectual Property의 약자로 지식재산을 의미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시행하는 IP나래 프로그램 사업은 창업 후 7년 이내 중소기업(전환창업은 5년 이내) 및 신산업분야 10년 이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유기술의 독점적 권리확보를 지원하고, 지식재산기반의 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제공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IP나래프로그램의 지원한도는 총 컨설팅 수행비 2천5백만원 이내이며, 총 수행비의 30%범위(현금15%, 현물15%)의 별도 기업부담금이 있다.

올해 지원규모는 4억2천만원이 투입되며, 총20건 중 상반기에 13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IP 융·복합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2차)에는 7개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동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약 3개월에 걸쳐 창업기업의 R&D 부터 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제주 지식재산센터 전문컨설턴트가 IP진단하고 협력기관의 변리사 등과 함께 문제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IP(지식재산) 기술 컨설팅’을 통해 △특허 동향 조사 △강한 특허권 창출 △유망기술 도출 및 특허분쟁대응을 지원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IP(지식재산) 경영 컨설팅’을 통해 △기업 IP 관리 △IP 활용전략 수립 △IP 금융 △타 기관 지원사업 연계 및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IP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특허는 출원부터 등록까지 대리인비용이 전액 무상으로, 다양한 컨설팅을 받으면서 특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12일까지 온라인(http://www.ripc.org/pms)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업현장 실사와 서면심사를 거쳐 IP나래프로그램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제주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접수가 올해 마지막인 만큼 지식재산의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ejucci.korcham.net) 및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문의사상은 (전화)759-2555 또는 755-2554로 문의하면 된다.

* 온라인 신청링크: https://pms.ripc.org/pms/biz/applicant/notice/list.do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