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2024 가근한 바람> 개최
제주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2024 가근한 바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5.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7개 문화공간 찾아 국악, 클래식, 연극 등 공연 프로그램 펼쳐
- 읍면동 7개 문화공간 찾아 국악, 클래식, 연극 등 공연 프로그램 펼쳐 -
제주시는 읍면동 지역을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2024 가근한 바람>을 개최한다.

제주시는 읍면동 지역을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2024 가근한 바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수준 높고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공간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제주시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예술협동조합 크라(대표 정유라)가 협업해 국악 한마당, 클래식 기타, 연극 공연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2024 가근한 바람>은 제주시 읍면동 7개소의 지역 문화공간을 찾아간다.

5월 24일 조천 주민교류센터를 시작으로 제주시 동부지역, 서부지역 문화공간에서 각 3개의 공연프로그램이 진행되고, 6월 1일에는 Be IN;(비인) 극장에서 연극 공연이 열린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나, 가족 연극 <어딘가, 반짝>은 Be IN;(비인) 극장 누리집(https://www.be-in.kr/Home/Main)을 통해 5월 16일부터 사전 예매해야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제주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 공연 관련 문의: 제주시 문화예술과(064-728-2717)

신금록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공연은 농번기 시기를 감안해 저녁 시간대에 편성했으며, 지역주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시민들이 어디에서나 문화예술을 즐기고 누리는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