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0:24 (금)
>
[기고]도일주 4박5일 도보행진 홍보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기고]도일주 4박5일 도보행진 홍보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 뉴스N제주
  • 승인 2019.07.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오늘 182Km 도일주 4박5일 도보행진 홍보활동에 대한 마무리 말씀을 드리기 전에  먼저, 4박5일 도보여정을 통해 길에서 만나 뵙고 여러 찬ㆍ반 의견들을 얘기해 주신 많은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은 제주의 미래가치 자산인 제주 자연을 파괴하는 제주 제2공항 건설 강행저지 및 도민공론화 쟁취를 위하여 도당 차원의 도일주 도보행진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정부와 제주도정 및 도민사회에 이를 적극적으로 천명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4박5일 182Km 장도의 도보여정은 개인적으로는 육체적 ․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 이었지만 보람 있고 의미 있는 여정이었습니다.

지난 11일 제주도의회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제주시 중앙로 ․ 동문로터리 ․ 조천 ․ 세화 ․ 성산․ 남원 ․ 서귀포 동문로터리 ․ 중문 ․ 고산 ․ 한림․노형로터리 ․ 제주시청을 끝으로 여정을 마무리 하면서 제주 전역 주요지역 20개 지역에서 홍보연설 활동과 주민들에게 전단지 배포활동을 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도보여정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보면서 새삼 다시 제주만이 갖고 있는 제주특유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꼈습니다. 거대한 한라산, 들녘,농사짓는 밭, 돌담, 오름, 바다 등 전형적인 제주만의 아름다운 풍광이었습니다.
한편 일주도로 해안가의 경관이 좋은 해안은 대기업들과 정부투자기업, 투기자본가 세력들의 건물로 채워져 있고 사유화되었습니다.

지금 제주는 제2공항 건설 문제로 도민사회가 찬ㆍ반으로 분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강정 해군기지 사업 추진과정에서 정부기관 및 제주도정의 명백한 불법과 인권유린 행태가 드러났음을 현재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태에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도민사회에 뼈아픈 상처를 남긴 중앙정부와 제주도정의 의도적인 기만행위이었습니다. 이제 두 번 다시는 어리석게 이러한 기만 전략에 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제주 제2공항 건설의 도민공론화 과정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고 또한 당연히 건설 결정에 대한 판단 주체도 제주도민들이어야 합니다. 제2공항 건설을 전문가에게 맡기면 된다는 도지사의 경솔하고 무책임한 발언은 내재적으로 본인의 마음에 깔린 도민을 경시한다는 뜻이라고 봅니다.

박근혜 전 정부와 원희룡 지사가 국토교통부를 앞세워 법 무시ㆍ도민 외면하면서 추진되었던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또한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직접 나셔서 법을 무시하고 도민의사를 외면하면서 추진되고 있는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철회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은 제주 제2공항 건설 강행 저지 및 도민공론화 쟁취를 위한 홍보활동을 계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임을 밝히며,도일주 4박5일 도보행진 홍보활동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7. 15.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위원장 양윤녕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