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제주관광 직업 체험 통해 미래의 꿈 키워요”
“제주관광 직업 체험 통해 미래의 꿈 키워요”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7.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O, 11일 신화월드서 청소년 제주관광 직업 및 문화 체험 실시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1일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 등 제주신화월드 일대에서 김녕중학교 1~2학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제주관광 직업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가 추진 중인 관광진흥 사업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및 문화체험을 통한 새로운 꿈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면세점과 관광지의 탐방 기회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관광 직업인과의 인터뷰 ▲제주관광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 등 미래 진로에 대한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선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제주신화월드와 제주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도 관광 학습의 전반적인 프로그램 지원과 인솔 등을 담당함으로써 아이들이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동참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도내 청소년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학습 체험을 경험하고, 보다 큰 비전을 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제주지역 인재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