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적십자사 70년자 편찬 첫걸음 내딛어
제주적십자사 70년자 편찬 첫걸음 내딛어
  • 오형석 기자
  • 승인 2019.07.1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인으로 구성된 편찬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집필위원 등 선정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0일 제주적십자사 70년사 편찬을 위한 편찬위원회(위원장 장승홍)를 구성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차 편찬위원회를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0일 제주적십자사 70년사 편찬을 위한 편찬위원회(위원장 장승홍)를 구성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차 편찬위원회를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0일 제주적십자사 70년사 편찬을 위한 편찬위원회(위원장 장승홍)를 구성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차 편찬위원회를 개최했다.

제주적십자사는 지난 7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각종 인도주의 사업에 대한 재조명 및 평가를 통한 재도약의 계기로 삼기위해 “제주적십자사 70년사”를 편찬한다.

제주적십자사는 1947년 5월 15일 창립대회를 열고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업무를 개시했으며 1948년 4․3사건 당시 이재민을 위한 구호활동을 전개하면서 1949년 10월 5일 재조직 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적십자사는 국제적십자운동, 한국적십자운동, 제주적십자운동의 3개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제주적십자사 70년간의 사업 내용을 중심으로 연대별, 사업별 등으로 정리하여 발간한다.

또한, 70년간의 사진자료, 보도자료 등을 충분히 수록해 향후 적십자사 사료 제작을 위한 기본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장승홍 위원장은 “도민들이 가장 힘들었던 4.3사건을 전후로 인도주의 상징인 적십자 깃발이 나부끼기 시작했다”며 “도민과 동고동락한 적십자사를 재조명하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로 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적십자사는 올해 70주년을 맞아 상반기 네팔 해외봉사, 재난대응봉사회전국총회를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학습, 나눔축제 등을 열고 70주년 기념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 편찬위원 명단
❍ 위원장 : 장승홍(전, 조선일보제주지사장)
❍ 부위원장 : 박재형(아동문학사)
❍ 위원 : 고종익(교육학박사), 오창봉(전, 국어교사), 정태근(수필가), 백옥수(총무팀장), 윤종모(구호복지팀장), 강태훈(사회협력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