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도의회, 애월읍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도의회, 애월읍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7.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애월읍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담활동
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도민 생활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서 각종 불편사항과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오는 10일 애월읍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상담소는 변호사, 건축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와 함께 민원담당, 주택행정 및 건축행정 관계자로 전문상담반을 구성하여, 지역주민과 1대1 무료 상담을 통해 애로사항 청취와 해소를 위해 생활전반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상담소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로, 애월읍사무소에 설치된 이동상담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7월 이동상담소 운영개요
- 일 시: 2019. 7. 10.(수) 14:00 ~ 17:00
- 장 소: 제주시 애월읍사무소 회의실
- 대 상: 애월읍 지역주민
- 상담분야: 법률, 건축, 세무, 부동산, 민원, 주택행정, 건축행정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는 매분기마다 읍면을 순회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각종 불편사항 및 궁금한 사항 등의 해소를 위해 상담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17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19회 313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도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방의회 의정활동 중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우수사례로 널리 알려져 타 광역시도의회의 우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한편, 김태석 의장은,“도민들에게 의정 체감도를 높이고, 소통의정실현을 위해 올해에는 읍면동을 돌며“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니, 꼭 방문하여 평소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게 느꼈거나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상담하거나,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제주도의회는 직접 상담을 받지 못하는 도민을 위해 의회 홈페이지에 ‘자치입법 제안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