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식 의원, 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양영식 의원, 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6.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식 제주도의회 의원(연동갑, 민주당)이 15일 오후 2시부터 열린 제366회 제주도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치분권 시즌2와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치분권을 완성하기 위해 권력이양이 아니라 읍면동 행정 혁신을 더욱 고민할 때"라고 제주도의 미온적 태도에 강하게 비판했다.
양영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제주시연동갑선거구)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에 있어 위원의 위촉, 위원회의 운영, 회의 공개 등 관련 조문을 정비하고자 하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25일에 입법예고를 했다.

양영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제주시연동갑선거구)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에 있어 위원의 위촉, 위원회의 운영, 회의 공개 등 관련 조문을 정비하고자 하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25일에 입법예고를 했다.

이 조례에 대한 의견은 관련 기관,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오는 30일까지 의견서를 받을 예정이다.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양영식 의원은 "종전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을 새롭게 규정할 필요성이 있어 자치법규를 일부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개정되는 조례 내용은 위원회 구성을 규정함(안 제8조), 위원회의 운영을 규정함(안 제11조), 회의 등을 규정함(안 제12조), 별지 제2호서식을 수정 변경하는 등 제주도민과 교육가족들에게 공정한 정보공개를 통해 각종위원회 운영을 보다 더 투명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양영식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 과정을 통해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각종 위원회 구성과 운영함에 있어서 도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고 위원회 운영이 민주적 절차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전했다.

또한 "제주교육 발전을 위해 제주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조례에 반영하고자 했고, 제주도교육청은 개정 조례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각종 위원회 운영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