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가족상담사업 진행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상담사업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28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상담사업 진행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상담사업 진행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문상인)는 여성가족부와 제주시의 지원을 받는 가족복지기관으로 2008년 5월 개소 이래 꾸준히 가족상담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부터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제주시가족센터의 가족상담서비스는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되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 상황을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 상담, 집단상담 등의 방법으로 문제해결을 유도하고 개인과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가족(부부)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 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 상담 관련 전공 분야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 소지 또는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되어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담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상담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혼전·이혼후 상담, 부부상담, 부모·자녀 상담, 임신출산갈등상담, 1인가구상담, 다문화상담 그 외 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가족상담전문인력과 연계하여 6-10회기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신청은 제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jeju.familynet.or.kr/) 프로그램 신청에서 가족상담을 선택하여 신청 후 담당자와 접수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가족상담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친화팀에 전화(064-725-802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