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울 홍익대학교와 함께 4차산업 열다
서귀포시, 서울 홍익대학교와 함께 4차산업 열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6.12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청소년프로그램 코딩캠프외 등 10개과정 수강생 모집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7일부터 2019년 여름방학 청소년 평생학습프로그램 10개 과정에 대한 수강생 16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홍익대학교 4차 산업혁명 공학연구팀과 함께 “청소년 코딩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5일간, 총 15시간 중·고등학생 2개반으로 이루어지는 청소년 코딩캠프는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직업체험의 일환으로 운영할『커피바리스타 체험 교실』은 다양한 원두를 접해보고 좋은 원두를 고루는 방법과 커피머신을 작동하는 방법 등 직접 커피를 추출해 볼 수 있으며, 전문요리사 체험인 '청소년 요리교실'은 참가 학생들이 호텔 쉐프와 함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제주 길 위에 인문학 기행'은 제주신화 스토리텔링과 제주의 문화의 특수성을 주제로 모듬 활동 형식으로 운영되며, 각자의 의견을 토론하고 2일간 현장답사를 하면서 제주 100년의 시간 여행을 통해 제주 공동체가 겪은 역사, 문화, 시민성을 나의 역사로 느껴보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어교실과 창의미술교실, 창의역사교실(저학년반&고학년반) 등 10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인터넷 선착순 접수이며, 6월 17일(월) 09시부터 6월 26일(수) 18시까지 관련 사이트(https://edu.seogwipo.go.kr/life/index.ht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프로그램 별 월 1만원이며,「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와「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다문화가족,「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에 따른 일정액 이상의 자원봉사마일리지를 소지한 시민에게는 수강료가 면제된다.

현광철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은 “올해 여름방학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미래 기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