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개최
  • 뉴스N제주
  • 승인 2019.06.0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장애인위원회(위원장 김재훈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무국장)는 8일 오후 3시 제주도당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오영훈 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문상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장애인위원회 김현덕 위원장, 대통령 장애인공약 추진위원회 고관철 위원장, 한국 장애인 부모회 제주특별자치도회 박영재 위원장,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 및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을 비롯하여 100여명의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참석하여 제주도당 장애인위원회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재훈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위원회는 장애인 스스로의 선택과 결정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체가 되고, 장애인들의 단합된 힘과 저력을 모아 사회에 목소리를 내기 위해 출범되었다.”며, “상시적으로 장애 아젠다를 설정하고 장애인 당사자의 의견을 수렴해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으로 실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도당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장애인위원회의 정책적 활동과 모두가 함께하는 민생개혁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문상필 장애인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장애인 관련 공약 및 정부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장애인 권리 보장과 문화 진흥 등을 위해 문재인 정부와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장애인위원회는 자문위원에 문성은, 이춘선씨, 부위원장에 강유민, 최희순, 유덕현, 전경민씨를 위촉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