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나의 방향성을 일깨워준 소중했던 기회
[기고] 나의 방향성을 일깨워준 소중했던 기회
  • 뉴스N제주
  • 승인 2019.06.0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재연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4학년
제주항공 아카데미 2기
강재연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4학년
강재연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4학년

취업을 앞둔 대학교 졸업반, 내 꿈은 객실승무원이다. 남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을 때,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방황하며 혼란스러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4학년 2학기, 마지막 대학 생활에서 제주항공 아카데미를 만나게 됐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는 제주지역의 항공 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주항공과 제주대 LINC+사업단이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인재개발 프로그램이다. 제주항공 아카데미의 특별한 점은 항공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사장님을 비롯해 임원 및 실무팀장이 직접 교육을 한다는 점이다.

아카데미 시작 전에는 임원과 실무팀장이 직접 교육을 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3월 22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직접 교육을 받으면서 얼마나 중요한 교육을 받고 있는지 체감하게 됐다.

또한 제주항공 서울지사와 객실훈련센터를 직접 방문해 교육을 받을 때는 제주항공에서 우리를 많이 생각하고 배려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 기회가 아니었다면 경험하지 못했을 것들을 많이 보고 배웠다.

특히 객실훈련센터에서 테이저건을 실제로 쐈던 경험은 아직도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아있다.

제주항공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14주이었지만, 나에게는 14주를 넘어 2년, 5년, 10년 후의 나의 모습까지 생각해 주는 교육과정이었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는 단기적으로 우리에게 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취업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하지만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나의 방향성, 잊을 수 없는 경험, 내가 생각한 꿈에 대한 확신과 나중에 후회를 하지 않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이 교육을 통해 나는 단순히 ‘승무원이 되고 싶다’를 넘어서 ‘책임감과 용기, 배려가 넘치는 승무원이 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더 이상 비행을 하지 못하는 순간이 온다면, 비행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고 싶다’는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목표가 생겼다.

항공 산업에 취업을 꿈꾸는 제주지역의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런 좋은 기회가 계속해서 있기를 기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