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제주‧광주 교육 손 잡고 비극 없는 땅 만들 것”
[포토]“제주‧광주 교육 손 잡고 비극 없는 땅 만들 것”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5.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교육감 “깨어있는 평화인권‧민주교육으로 아이들 행복한 100년 열 것”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18일 '제39주년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사'를 발표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다시는 비극이 없는, 평화와 인권, 정의가 살아 숨 쉬는 이 땅을 만들기 위해 제주와 광주 교육이 손 잡고 굳건히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4.3과 5.18교육을 전국화 하겠다”며 “깨어있는 평화‧인권‧민주 시민 교육으로 아이들이 함께 존중받고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충실히 열겠다”고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은 “오월 영령들에게 진심어린 추모의 마음을 전한다. 돌아올 수 없는 넋을 그리워하며 한 맺힌 삶을 견뎌 오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주 4.3의 봄바람이 5월 광주를 따뜻하게 감싸길 바란다. 아픔은 오늘의 치유가 되고, 비극의 기억은 내일의 희망으로 승화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사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을 맞아 오월 영령들에게 진심어린 추모의 마음을 전합니다.

돌아올 수 없는 넋을 그리워하며 한 맺힌 삶을 견뎌 오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주 4.3의 봄바람이 5월 광주를 따뜻하게 감싸길 바랍니다.

아픔은 오늘의 치유가 되고, 비극의 기억은 내일의 희망으로 승화되길 바랍니다.

다시는 비극이 없는, 평화와 인권, 정의가 살아 숨 쉬는 이 땅을 만들기 위해 제주와 광주 교육이 손 잡고 굳건히 나아가겠습니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4.3과 5.18교육을 전국화 하겠습니다.

깨어있는 평화‧인권‧민주 시민 교육으로 아이들이 함께 존중받고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충실히 열어 가겠습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