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8:00 (금)
>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다채로운 금연 행사 개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다채로운 금연 행사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5.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오는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건강에 금연을 더하면 커지는 행복! 활기찬 제주!’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21일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인형극을 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이날 공연은 신나는 음악과 노래, 춤이 함께하는 재미있는 뮤지컬식 공연으로, 공연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흡연의 폐해를 알게 함으로써 흡연의 피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사전에 흡연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가족, 친척들에 대한 금연 전도사의 역할을 유도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서 28일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콘서트를 제주중앙고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생애에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가장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갖고 있는 흡연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레 풀어내고 금연에 대한 가치를 문화적 컨텐츠로 접근하여 무조건적 금연이 아닌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하기 위한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세계 금연의 날인 5. 31일은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지역사회 금연․절주환경 조성 및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홍보관을 운영한다. 지역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co측정, 폐나이 검사, 음주 고글체험, 올바른 구강관리, 악력기를 이용한 내 건강 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또한 대학생 금연·절주서포터즈 및 금연지킴이 자원봉사자와 함께 금연구역 및 간접흡연 예방 등 금연·절주 홍보 거리 캠페인 실시한다.

제주보건소장은 "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추진하는 다양한 금연주간행사가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금연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로 기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