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양성소 유니센터제주 출현...학부모들 "가뭄에 단비"
글로벌 인재 양성소 유니센터제주 출현...학부모들 "가뭄에 단비"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5.1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센터제주 1학년 8과목 이수 후 호주 대학교 본교 편입
전공과목 한국어로 이수 가능, 학비, 생활비 등 절감 장점
송승희 대표
송승희 대표

수능 전국 1위 교육의 도시 제주의 학부모들은 서울 소재 대학에 자녀들이 입학해야만 체면이 선다는 개념이 강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학생들과 정보공유를 하지 못하면 뒤쳐지기 마련이라 대부분 생각한다.

수능 4, 5, 6등급이 소위 '인(in)서울' 하기엔 역부족이다.

그러한 중간 성적의 아이들을 위한 자녀는 물론 상위권까지 모두 진로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이러한 시기에 제주에 새로운 스타일의 교육프로그램이 자리잡아 학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최근에 문을 연 유니센터제주(대표 송승희)가 자녀의 입학과 진로에 대한 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입학설명회가 지난 5월 9일 유니센터 제주에서 개최되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강남 유니센터코리아 총괄 이보현 Scott이 직접 방문하여, 유니센터 국제전형에 대한 장점과 입학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호주 대학교 편입후의 과정과 졸업 후 취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서호주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등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편입이 되는 수십개의 학과들에 대해 개인별로 상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제주도에서 수강하는 프로그램은 호주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서호주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ICMS 대학교 등 본교의 전공 이수과목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유학생들의 영어권 대학 입학 후, 전공과목의 이수의 고충으로 인해 성공적으로 졸업하기 어려운데, 어려운 전공과목을 한국어로 이수할 수 있어 큰 효과를 주는 동시에, 학비절감은 물론 호주 유학시 발생하는 추가 생활비까지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연합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유니센터와 호주 전역의 선별된 대학교연합회의 수년간의 공동 개발을 걸쳐서 탄생된 획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을 통해, 학생들은 호주 명문대학교 1학년 과정인 8과목을 유니센터제주에서 한국어로 공부하고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여 나머지 과정을 본교에서 이수하면 된다.

유니센터 코리아의 모든 학생들은 유니센터 학업기간 중 전문 IELTS 시험 전문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학업기간 중 영어실력도 향상시킬수 있다.

또한, 호주대학교 2학년에 편입한 후 성공적으로 학업을 수료한 학생들은 졸업후 PSW 비자를 통한 호주 취업을 통해 호주 기업에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며, 호주 영주권 관련 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영주권 취득도 가능하다.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한국에서 1학년을 공부하는 동안 학생들은 학비 절감의 효과는 물론, 호주 유학시 필요한 생활비와 어학연수비용까지 아낄 수 있어 호주 대학교로 바로 입학시 드는 비용에 비해 약 60% 절약할 수 있다.

송승희 대표는 “유니센터 제주의 호주대학교 국제전형은 수능성적 없이 제주에서 1학기 또는 1학년 과정을 이수하면 호주대학교에서 1학년 2학기 또는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는 과정으로서 석박사 학위를 소지한 교수진의 강의를 통해 어려운 전공과목을 한국어로 보다 수월하게 이수할 수 있다"며 "동시에 전문 IELTS 강사진으로부터 시험대비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선택사항) 1학년 호주 유학비용의 약 6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니센터제주는 호주대학교 입학시기와 연계하여 매년 3월과 9월에 입학 가능하며, 연중 수시 호주대학교 입학원서를 접수(전형료 무료)하고 있다.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이보현 Scott 강남 유니센터코리아 총괄 )

호주에 있는 연계 대학교로는 맥쿼리 대학교, 그리피스 대학교, 뉴캐슬 대학교, 아들레이드 대학교, 서호주 대학교, 라트로브 대학교, 남호주 대학교, 플린더스 대학교, 커튼 대학교, WSU 대학교, 울릉공 대학교, ICMS 대학교 등이다.

특히, ICMS(International College of Management, Sydney)는 세계 최고의 관광지인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명문 호텔학교로서 뛰어난 호텔 네트워크와 졸업생 취업률을 자랑하는 대학교이다.

힐튼, 쉐라톤 등과 같이 세계적인 호텔그룹 및 기업들과 제휴되어 있어 학업기간 중 내실있는 유급실습을 경험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취업이 용이하다.

유니센터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단 몇 시간안에 평가되는 수능성적이나 지극히 현재 중심적인 내신 성적 등으로 학생의 미래를 좌지우지 하는 한국의 교육시스템을 벗어나 호주 대학교 연합의 미래 지향적인 자체 입학심사를 걸쳐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문을 열어준다.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지난 9일 유니센터제주에서 설명회 개최하는 모습 (이보현 Scott 강남 유니센터코리아 총괄 )

이보현 Scott은 "한국은 물론 전세계의 다국적 기업들은 앞다투어 영어와 실무 능력이 가능한 글로벌 인재들을 갈구하고 있다"며, "유니센터 코리아를 통해 한국에서 초석을 단단히 다지고 호주 명문대학으로 진학하여 명문 대학 학위와 영어실력, 그리고 해외 취업 경력까지, 학생분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저희 유니센터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를 제주센터에서 끝난후,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도내 명문 고등학교 5곳을 순회하며 학생들 대상으로 호주대학교 진학 정보를 안내했다.

제주외국어고등학교에서 호주대학교 진학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대기고등학교, 신성여자고등학교, 제주외국어고등학교,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에서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100여명에 달했으며, 적극적인 질문 등을 통해 호주대학교 유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현했다.

대기고등학교에서 호주대학교 진학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한편, 중앙여자고등학교 3학년 A양은 "평소 유학에 관심이 많았지만 경제적인 이유와 내신성적 때문에 유학을 포기하려고 했는데 유니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호주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기쁘다"며, "수능시험 공부도 지쳐가던 중 한줄기 빛을 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ICMS 특장점

▲스위스 세자르리츠 자매결연 호텔학교▲ 유럽을 포함한 45여개국의 학생들과 함께 학업 진행▲학기 중 호텔 유급실습 보장 → 학생 본인이 수령하여 다음 학비 및 호주 생활비 등으로 사용 ▲약 2년 반만에 학사졸업(유급실습 기간 포함) ▲졸업 후 PSW(Post Study Work) Visa로 2년 간 호텔 취업 가능

유니센터제주 사무실 입구 사진

■ 유니센터 코리아 프로그램 안내

2학기 동안 진행되는 유니센터 코리아의 프로그램은 학생이 지원한 호주대학교와 1학년 과정을 한국에서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의 커리큘럼과 호주대학교의 교육 커리큘럼은 동일하다.

학생들은 한국에서 수업을 이수함으로써 호주에서 발생되는 유학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저렴한 학업비용을 통해 1년간 유학비용의 60%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유니센터 코리아 전문 영어강사진으로부터 IELTS 영어수업의 병행을 통해 호주대학교로 편입시 적용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

만약 호주대학교 본교 2학년 편입시 IELTS 영어 성적이 부족할 경우 추가 호주 어학연수를 통해 입학 할 수 있다.

그리피스대학교 교수진 유니센터 방문
그리피스대학교 교수진 유니센터 방문

■ 호주 본교 프로그램 안내

유니센터 코리아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은 유니센터 코리아에서 엄선한 호주 명문대학교 중 학생이 입학시 선택한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된다.

2학년 편입후 총 2년의 학업을 마치고 호주학사 학위를 취득한다.(호주는 3년의 학사)

■ 호주 대학교 졸업 후

호주대학교 학사 학위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비자를 발급받아 2년동안 호주내에서 취업을 할 수 있다. 이 기간동안 학생들이 호주 기업에서 일하며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는 것은 물론 회사나 주정부로부터 스폰서를 받아 영주권을 취득 후 호주에서 정착하기도 한다.

■ 문의 : 유니센터 제주 홈페이지 www.uniedu.com.au 064-711-6263 / 제주시 노형8길 14 From The Luck 5F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