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연수 개최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연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5.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교육연수국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이 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위원장 오영훈)이 주관한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연수」가 9일 오후 2시부터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주도의회 의원들과 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제주시 을, 서귀포시 지역위원회 지역대의원 등 제주지역 핵심당원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시간의 교육연수 일정으로 진행됐다.

오영훈 제주도당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할 때 좋은 정당, 100년 정당의 면모를 갖출 것이고, 건강한 정치로 사람 냄새나는 정책이 실현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평화와 번영의 미래로 가기위해 당원 여러분과 더불어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총 3강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문경환 조사담당관이 ‘정치관계법의 이해’라는 주제로 정당법과 공직선거법 등에 대한 이해와 총선 등 선거운동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더불어민주장 민주연구원 문병주 수석연구위원이 ‘더불어민주당 역사와 강령정책, 국정운영 이해’라는 주제로 더불어민주당 핵심당원으로서 알아야 하는 우리당의 기본 강령과 문재인 정부 2주년을 맞이하여 국민을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최유미 샤인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가 ‘호감을 높이는 공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소통과 공감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우는 알찬 시간이 진행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