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도서관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참여자 모집
한경도서관 「두드림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 참여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9일부터 다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6월 9일부터 다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 6월 9일부터 다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한경도서관은 6월 말부터 운영될 다문화 프로그램인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는 도서관 이용 방문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다문화 어린이와 지역 어린이들이 같이 협동하는 '아동 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 통합 프로그램은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그중 2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1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多)같이 만드는 연극–달라도 좋아!>는 그림책《달라도 좋아!》(마르 파본 글, 로르 뒤페 그림, 박지윤 옮김)를 함께 읽고 그림책을 활용한 연극 놀이 및 연극 만들기를 체험하는 연극 프로그램이며,

<다(多)같이 행복한 문화교실>은 세계 동화책 활동 및 창작 공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어린이와 지역 어린이들이 서로 동화를 읽어주고 창작 공예를 체험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다(多)문화 이해 프로그램이다.

신청기간은 6월 9일(금) 오전 10시부터 19일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홈페이지(http://www.jeju.go.kr/lib)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한편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23년 전국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https://www.council.jeju.kr/index.do 지원사업」에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김윤철 탐라도서관장은 “앞으로 진행될 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