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종합사회복지관,평생교육 사업 실시
은성종합사회복지관,평생교육 사업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은 8일 어르신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을 실시 하였다.
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은 8일 어르신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을 실시 하였다.

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은 8일 어르신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어르신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 평생교육정책과에서 지원하는 2023년 평생학습 우수 및 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지방보조금이다.

이 사업은 65세 이상의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6월부터 10월까지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자기계발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요가와 체조, 몸풀기 명상, 치매예방교육, 요리교실, 반려식물 만들기, 제과제빵 등의 프로그램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강사는 “단지 배움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하고자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멋진 인생 후반부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건전한 여가 생활을 장려해주고 행복을 느끼게 해 준 평생교육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정서적지지, 신체활동 활성화를 도와 심리적 만족감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수강생 간의 상호교류의 장을 제공해 정서적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