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을교육공동체 상반기 워크숍 실시 ...‘마을의 가치, 학교와 같이’
2023 마을교육공동체 상반기 워크숍 실시 ...‘마을의 가치, 학교와 같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0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6월 1일(목)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3 마을교육공동체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마을교육공동체 상호교류를 통한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을교육공동체 선도학교 및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운영학교 담당자, 마을교육공동체 운영단체, 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있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마을을 보는 눈-학교와 마을에서 일어난 변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육공동체는 어떻게 형성되는가」의 저자 홍지오 교수가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와 제주 마을교육공동체의 현재에 대해 발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 종합지원센터 및 마을교육공동체 보조금 지원 단체의 활동이 소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3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계획에 따라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학부모와 시민사회가 협력하는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