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친절의 미학 : 사람과 사회를 아름답게
[기고]친절의 미학 : 사람과 사회를 아름답게
  • 뉴스N제주
  • 승인 2023.05.3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권규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읍면환경시설팀장
강권규 성산읍사무소<br>
강권규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읍면환경시설팀장

친절은 우리가 가진 가장 아름다운 미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 비대면 사회를 격으면서 친절은 종종 간과되고 소홀히 여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 글 쓰는 기회를 통해 친절이 우리 사회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친절이란 무엇인가요?

친절은 다른 사람에게 배려와 도움을 주는 행동이나 태도를 말합니다. 친절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필요를 이해하고 그에게 불편함 없이 도움을 주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갖추고 있습니다.

친절한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태도로 대하며, 웃음과 격려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가능한 한 도와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친절한 사람은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인정합니다.

친절함은 작은 일상적인 행동에서부터 큰 도움과 배려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낯선 사람에게 인사하거나 웃어주는 것, 누군가가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손을 내밀어주는 것, 친구나 가족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대화를 나누어주는 것 등이 친절한 행동의 예입니다.

친절한 사람은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회적인 연대와 협력을 촉진하며, 사회적인 관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친절함은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받는 관계를 형성하며, 긍정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친절은 사람 간의 연결과 소통을 강화시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친절이 사람과 사회에 미치는 의미를 잠시 생각해봅니다

친절은 소통의 다리입니다.

친절은 사회의 연대를 강화합니다.

친절은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

친절은 자기 성장을 도모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친절의 미학을 깨달아 실천함으로써 사람과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