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농어촌민박 휴가철 대비 안전 점검 실시
서귀포시 농어촌민박 휴가철 대비 안전 점검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31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 농어촌민박 이용객 증가 대비 시설물 안전 점검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여름 휴가철 농어촌민박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오는 7월 14일까지 2023년 휴가철 대비 농어촌민박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농어촌민박 안전 점검 대상은 서귀포시 전체 농어촌민박 사업장 중 510여 개소를 표본으로 조사하게 된다. 표본은 관광객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의 농어촌민박을 대상으로 해당 농어촌민박에 대해서는 전수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6개 세부 항목을 구분하여 조사하고, 세부 항목은 안전관리 체계, 화재 안전관리, 안전 사고관리, 위생관리, 작년 안전 점검 지적사항, 운영 체계 등을 집중점검 할 예정이다.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 소방․위생 등 안전관리 담당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점검에서 소방 화재, 안전, 위생 등 관리 부적합 시에는 현장에서 개선명령 등 행정조치가 취해지고, 행정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특별히 올해 농어촌민박 하절기 점검은 2023년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과 병행함으로써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선제적 점검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사전에 농어촌민박 안전 점검을 강화하여 서귀포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