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제주도,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 추진 총력
 제주도,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 추진 총력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5.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농업인단체와 함께하는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 기본계획(안) 설명회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는 ‘농업인단체와 함께하는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 기본계획(안) 설명회’를 26일 오후 5시 제주축협 아라점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제주도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덕문) 임원을 비롯한 농업인 단체장 25명을 대상으로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 기본계획(안)을 공유하고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1991년 창립된 제주도 농업인단체협의회는 도내 22개 농업인 단체·총 1만 3,618명의 회원으로 구성됐으며, 도내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농업정책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는 제주도 농업인단체들의 최대 협의기구다.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와 관련해 직접적인 이해당사자인 농업인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설립의 필요성과 기본계획(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은 농업인 스스로 농산물 생산에서부터 유통까지 모든 정책을 결정하고 책임지며, 매년 반복되는 농산물 과잉생산과 시장격리 문제 해결로 제주농업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민선8기 농업분야 제1공약이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주농산물 수급관리연합회 설립은 생산자 중심의 자율적 수급조절 체계를 마련하는 전국 첫 사례”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농업인의 자율적인 참여와 실천이 전제돼야 하는 만큼 이해당사자인 농업인 단체들의 정책 이해와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