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0:58 (금)
>
탐라교육원, 미래 제주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직원의 역량 드높여
탐라교육원, 미래 제주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직원의 역량 드높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탐라교육원(원장 장성훈)는 5월 23일부터 5월 24일까지 2일간 성장기 교육전문직원 17명을 대상으로“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전문직원은 임용 전, 임용예정자 시․도교육정책이해 직무연수 및 7개 시도 공동 직무연수 등에 참여하여 교육 현장 지원을 위한 정책 기획 및 장학 역량 강화의 기회를 갖고 있다.

입직 후 성장기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수행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교육전문직원 성장기 역량강화 직무연수가 2021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다.

본 연수는 성장기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행정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제주교육 정책 입안 및 현장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지방교육재정의 이해 및 실제’과정을 통하여 지방교육재정의 종류, 예산편성․변경․이월 및 예산작업의 흐름을 살펴보았고,‘제주 특별법의 이해’과정에서는 제주특별법 특례활용 사례와 목표를 짚어보았다. 또한, 기획력 향상을 위하여 한 페이지 업무 보고서 작성 및 업무 보고 스킬 중심으로 한‘보고서 구상과 표현’과정과 교육전문직원이 실무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핵심만 모은 엑셀활용’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미래교육을 선도할 교육전문직원의 역할’을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경수 교육국장을 모시고, 현장전문가로서의 교육전문직원의 역할 및 미래교육 전환에 필요한 교육전문직원의 역량에 대하여 토의하며 깊이 있게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성훈 탐라교육원장은 “교육전문직원에게 꼭 필요한 실무 연수를 통하여 직무수행역량이 강화되었고, 자율적 의사소통에 기반한 본 연수 운영 방식으로 연수의 효율성도 제고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