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직자, 봄 기운 정취 느끼며 성안올레 걷다
제주시 공직자, 봄 기운 정취 느끼며 성안올레 걷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걷기체험을 통해 성안올레2코스 개장시 참고 반영
송정심 제주시 관광진흥과장
송정심 제주시 관광진흥과장

제주시는 5월 25일(목) 원도심 활성화와 성안올레길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시 문화관광체육국 소속 직원들의 성안올레 걷기 행사를 가졌다.

 이날 행사는 옛 제주성안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만날 수 있는 성안 올레길을 걸으며 개선할 사항을 파악하고 직원들 성안올레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성안올레는 제주시가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이사 안은주)와 협업하여 산지천을 출발하여 사라봉, 동문시장을 거쳐 돌아오는 2시간 내외의 약 6km코스로, 제주성안의 원도심 올레길의 의미를 담아 『성안올레』라 정하고 옛 제주성안의 동자복, 모충사, 운주당 지구 역사공원 등 원도심의 역사문화자원을 느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제주항과 제주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사라봉과 도심 속 숲길, 60∼70년대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벽화마을인 두맹이 골목, 전통 재래시장인 동문시장 등 볼거리, 먹거리가 있어 올레길을 걷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성안올레는 제주관광공사 ‘여름에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 10선’에도 선정된 만큼, 직원들이 직접 걷기체험한 것을 토대로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앞으로 하반기 성안올레 2코스 개장 시 개선사항과 발전방향을 참고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송정심 관광진흥과장은 “성안올레는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원도심 도보 투어 코스로 개장 이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만큼, 하반기 성안올레 2코스 개장으로 원도심 지역 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직접 걷기체험을 통해 성안올레2코스 개장시 참고 반영 -
제주시 공직자, 봄 기운 정취 느끼며 성안올레 걷다!- 직접 걷기체험을 통해 성안올레2코스 개장시 참고 반영 -
- 직접 걷기체험을 통해 성안올레2코스 개장시 참고 반영 -
제주시 공직자, 봄 기운 정취 느끼며 성안올레 걷다!...직접 걷기체험을 통해 성안올레2코스 개장시 참고 반영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