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제32회 제주전국학생음악콩쿠르 성황리 마쳐
제32회 제주전국학생음악콩쿠르 성황리 마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후원,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주최·주관
6월 11일(일) 오후 6시 입상자 시상식 및 오후 입상자 음악회 문예회관 대극장
전체대상 피아노부문 김예림(제주중앙여고3)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음악 꿈나무들의 디딤돌, 성장의 발판!  다양한 부문의 영재들의 화려한 발돋움의 시작!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한 제32회 제주전국학생음악콩쿠르가 지난 5월 20일~21일에 걸쳐 양일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이 음악콩쿠르는 음악인을 꿈꾸는 꿈나무들의 도전의 무대로,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자 발판으로써 자리매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콩쿠르를 통해 피아노, 실용음악, 성악, 국악, 현악, 목관, 금관, 타악 등 다양한 부문에 초, 중, 고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총 2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특히 전체대상에는 △피아노부문의 김예림(제주중앙여고 3학년), 전체차상에는 △국악부문 류선우(국립전통예술중 2학년)가 입상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더불어 전체대상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사)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 상금 70만원이 수여되며, 전체차상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이에 오는 6월 11일 오후 6시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입상자 시상식과 더불어 오후 6시 30분 입상자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는 여러 부문의 영재들이 화려한 발돋움하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아니라 전체대상 피아노부문의 김예림에게는 특전이 주어지는데 바로 오는 6월 6일 오후 7시 30분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 2023 신인음악회’의 무대에 오르게 되는것이다.

이 신인음악회에서는 △플루트 오예지, △클라리넷 문지아, △타악기 고지수, △비올라 임소현, △바리톤 이요섭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제주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지휘자 허대식이 무대를 이끌예정이다.

한편,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는 이번 콩쿠르와 입상자 음악회, 신인음악회 뿐 아니라, 앞으로도 음악을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다음 아래와 같다.

▪피아노부문
-초등부 : 강효준(삼화초2), 신재인(하귀일초4), 오설록(도남초6),
-중등부 : 김채연(탐라중2), 오지혁(한라중3)
-고등부 : 김예림(제주중앙여고 3)

▪실용음악부문
-중등부 : 이강우(노형중1, 드럼)

전체차상 국악부문 류선우(국립전통예술중2)

▪성악부문
-초등부 : 구윤아(NLCS JEJU 2), 이소율(삼화초3), 정선율(새서귀초6), 곽준우(새서귀초5)
-중등부 : 이하은(노형중3)
-고등부 : 김현서(함덕고3)

▪국악부문 : 류선우(국립예술전통중2)

▪현악기부문
-초등부 : 손서영(동도초3, 바이올린), 강지예(영평초5, 바이올린)
-고등부 : 오우주(함덕고2, 더블베이스)

▪목관악기부문
-중등부 : 유시연(제주동여중3, 플룻), 남연우(제주제일중3, 오보에)
-고등부 : 김예림(함덕고3, 플룻)

▪금관악기부문
-초등부 : 김시현(신제주초5)
-고등부 : 김지성(함덕고2), 배준호(제주제일고3, 튜바)

▪타악기부문
-초등부 : 오현서(아라초5)
-중등부 : 조요한(조천중2)
-고등부 : 이예담(함덕고2), 윤태근(제주제일고3)ㅁ

*전체대상 : 피아노부문 김예림(제주중앙여고3)
*전체차상 : 국악부문 류선우(국립전통예술중2)
■ 문의 : 이메일 jeju_music@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