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융합과학연구원, 2023 제주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부문) 운영
제주융합과학연구원, 2023 제주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부문)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부문) 운영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5월 20일(토)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제주학생과학탐구올림픽_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을 실시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5월 20일(토)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제주학생과학탐구올림픽_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기본개념과 과학적 탐구 방법을 응용하여 제시된 과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 핵심역량 함양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주어진 탐구 주제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해 과학의 기본개념을 적용, 창의적이고 융합과학적으로 탐구 활동을 수행한 후 탐구보고서를 작성했다. 이를 토대로 탐구실험 과정, 태도, 결과 정리·해석, 실험 결과 확장·적용 등 탐구 과정 전반에 걸쳐 심사한 뒤 전국대회에 참가할 팀(학생)을 선발한다.

고용철 원장은 개회식에서 선배들의 사례를 제시하며 “결과를 떠나 「고등학교탐구올림픽」에 참가하기까지 기울인 여러분 노력 그 자체 가치 있으며 보답받는다. 끝까지 창의성과 리더십을 가진 창의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한 학생이“동료와 함께 문제 해결하는 과정에서 실패와 오류를 통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었고, 새로운 학습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