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8:17 (금)
>
제주대, 삶을 디자인한 사람 조안준 대표 토크콘서트 성료
제주대, 삶을 디자인한 사람 조안준 대표 토크콘서트 성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삶을 디자인한 사람 조안준 대표 토크콘서트 성료
제주대, 삶을 디자인한 사람 조안준 대표 토크콘서트 성료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지난 18일 대학 디지털도서관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에 선구적으로 컨설팅 개념을 도입한 조안준 ㈜조이드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삶을 디자인한 사람, 그대의 삶이 1도 안 부러운 내 삶 살기’를 주제로 조안준 대표의 Life plan에 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강연을 통해 디자인 컨설팅 회사 조이드, 디자인 설계회사 Life style Gallery 락락by Joan, 크리에이티브 코리안 푸드 스튜디오 락락소풍을 운영하는 조안준 대표의 신념과 가치를 담아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이에 대한 질의와 답변이 이어졌다. 조안준 대표는 ‘세상의 가치 기준은 모두 다르므로 다른 이의 삶을 부러워하지 않고 내 삶을 살아내기 위해서는 가질 수 있는 것 중에 무엇인가 포기할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라며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해야, 어떻게 해야 행복한지를 늘 묻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포기하고 좌절하지 말고, 일상에서 만나는 행복을 기록하라’고 강조했다.

강연한 참석한 한 학생은 “나를 되돌아보고 나에게 질문을 계속해 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며 “베푸는 삶이란 무엇인가 눈에 보이는 것이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대표님의 ‘나로부터 시작하는 행복에 대한 가치’가 전해져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제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여인규)는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담당관과 대학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난 10일 유영규 대표의 토크콘서트에 이어 두 번째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일환 총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경험 공유를 통해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의 자신감과 미래 설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지역 핵심 인재 양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