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공사,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道‧공사,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10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접수…심사 통해 6개 기업 컨설팅 지원
빅데이터 기반 제주 관광업계 컨설팅 모집공고 포스터
빅데이터 기반 제주 관광업계 컨설팅 모집공고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관광기업의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도내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부터 추진된 본 사업은 빅데이터에 관한 관심과 활용이 높아지면서 제주 관광산업과 빅데이터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마케팅 등 경영활동에 직접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동통신사, 내비게이션, 신용카드사,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빅데이터 유형 중에서 참여 희망 기업이 원하는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지며, 대면(對面)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사업에 6개 업체를 선정해 기업당 4회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진흥 조례」에 따른 관광사업체 및 스타트업 기업 등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사는 신청기업 중 서면 심사를 거쳐 총 6개 기업을 선정해 ▲소셜데이터 분석 방법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적용 방안 ▲신청기업이 원하는 빅데이터 유형과 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관광지 등 기업 수요에 맞춰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추진했던 컨설팅 결과를 비춰 보았을 때 자체 플랫폼 고도화, 마케팅 영역 확장 등 컨설팅 사업의 결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산업 현장에서 빅데이터 활용이 다양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위해 오는 5월 18일 데이터 사업설명회를 개최, 구체적인 사업 일정과 참여기업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기반 제주 관광업계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