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유튜버가 쏘아 올린 작은 공…제주 관광 유발효과 ‘톡톡’
대만 유튜버가 쏘아 올린 작은 공…제주 관광 유발효과 ‘톡톡’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09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만 유명 유튜버 차이아까 제주 방문
팸투어 다녀간 제주 관광지 연관 여행상품 인기몰이
지난해 대만 유명 유튜버 차이아까 제주 방문팸투어 다녀간 제주 관광지 연관 여행상품 인기몰이
지난해 대만 유명 유튜버 차이아까 제주 방문팸투어 다녀간 제주 관광지 연관 여행상품 인기몰이

대만의 인기 유튜버인 차이아까(蔡阿嘎)가 지난해 제주를 다녀간 이후 제주 여행상품이 대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해 12월 대만의 유명 유튜버인 차이아까(구독자 159만명) 팀을 제주로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한 가운데 당시 촬영한 제주투어 영상의 조회수가 190만뷰 이상을 기록, 대만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1위를 차지하며 제주 여행상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실제 해당 유튜브 영상이 큰 인기를 끌자 대만의 한 여행사에선 차이아까 팀이 다녀간 동일한 코스로 제주 관광 상품을 구성해 올해 3월 출시했다. 그 결과, 현지에서 문의 전화가 폭증하면서 판매개시 후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800여 명의 예약이 꽉 찼으며, 현재는 하반기 단체패키지 상품으로 전환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작년 12월 겨울을 맞아 제주를 찾은 차이아까 팀은 제주의 유명 리조트에 머물며 대만에서 볼 수 없는 눈꽃 구경과 함께 원도심 맛집 투어와 쇼핑, 공연 관람, 테마파크 체험 등 4박 5일의 여행을 즐기고 돌아갔다. 그 후 투어 일정 기간 일행들과 함께 겪었던 흥미로운 제주의 에피소드를 편집해 차례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제주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해 대만에서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팀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가 큰 성과로 나타났다”며 “공사는 대만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확대를 위해 현지 박람회, 항공사 공동 마케팅, 유력 방송 매체 팸투어를 추진하는 등 제주 관광의 활력을 불어 놓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발생 이전 제주를 방문한 대만 방문객은 8만7,981명(2019년 기준)이었으나, 팬데믹으로 직항노선이 중단된 이후 3년 가까이 교류가 끊어진 바 있다. 이후 지난해 11월과 12월 대만타이거항공과 국내 티웨이항공이 각각 직항노선 운항을 재개하면서 올해 들어 4월 말까지 1만4,000명 이상의 대만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