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대학 연계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대학 연계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5.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핑하는 강승민 도교육청 교육과장
브리핑하는 강승민 도교육청 교육과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고교현장에 대학별 진학지도 방향 수립을 지원하는 실질적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대학 연계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심화)>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는 도내 고등학교 교사의 경력과 진학지도 영역을 세분화하여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기본)>를 시작으로 각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년도별 대입제도 이해 연수>, <대입전형 평가 요소 이해 연수> 등 학년별, 학교별 맞춤형 진학지도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학 연계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심화)>에서는, 5월 12일 이공계특성화대학(KAIST, UNIST, DGIST, GIST)을 시작으로 19일 고려대학교, 26일 중앙대학교, 6월 2일 한양대학교, 9일 성균관대학교, 16일 서강대학교, 23일 연세대학교, 29~30일 서울대학교, 7월 7일 건국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제주로 초청하여, 고교 3학년 담임 및 진학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세부사항에 따른 대학별 진학지도 방향을 논의해 나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 “대학과 학교 현장 교사들의 소통을 통해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이 강화될 것이며, 개별 학교 현장에서 대학별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