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 제자가 해외문화체험 다녀왔어요 !
스승과 제자가 해외문화체험 다녀왔어요 !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4.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생과 교사 60명 대상, 중국 항주, 횡점 등에서 체험활동 전개

서귀포시와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중국 항주와 횡점에서 관내 15개 중학교의 학생(45명)과 교사(15명)등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제동행 해외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사제동행 해외문화체험은 중국 유적지 방문 및 우수기업 시설과 문화를 체험하였으며, 중국청소년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지에서 ‘중국인이 보는 한국인의 위상’, ‘3.1절 100주년 기념특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체험 참여자들이 단순 해외여행이 아닌 우리의 지난 역사와 미래를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해외문화체험을 통해 사제와 친구 서로간의 유대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중국청소년과 교류의 시간을 가짐으로 중국문화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뜻깊은 시간과 행복한 어울림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체험 참가자 학생은 학교에서는 어렵고 딱딱했던 선생님과 외국에서 함께 해외체험활동을 가져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사제동행 해외문화체험은 사제 간, 또래 간 함께하는 체험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제공과 더불어 활력이 넘치는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서귀포시와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공동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