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7:55 (금)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어린이 대상 만성질환 미리알기 교육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어린이 대상 만성질환 미리알기 교육
  • 뉴스N제주
  • 승인 2023.03.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등 어린이 대상 교육기관 총 20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만성질환 미리 알기’ 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2021년 서귀포시 주요 원인별 사망률은 악성신생물(암), 심장질환, 폐렴, 뇌혈관질환 등의 순으로 만성질환에 의한 사망원인이 상위에 차지하고 있다.

현대인들의 신체활동 감소, 인스턴트 음식 섭취 등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만성질환 발생 및 사망률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만성질환의 사회⸱경제적 질병 부담이 크게 가중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어려서부터 만성질환에 대한 기초지식을 알리고 예방할 수 있는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토대 마련을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보건소 만성질환 담당자가 기관에 찾아가는 방문 교육으로‘아빠 배는 개구리 배! 혈관 탐험’ 영상 활용 교육 및 OX 퀴즈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저혈당 밥그릇 배포를 통한 식습관 영양 교실, 노래와 이야기를 통한 만성질환 예방 인형극 공연 교육이 진행된다.

고행선 소장은 “이번 사업이 아동들의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