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 발대식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 발대식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2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 발대식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 발대식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2023학년도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3월 25일(토)에 실시했다. 학생 23명과 학부모 8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아리 활동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는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 찾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계획되었다. 진로동아리는 문화예술진로동아리, 제주이해진로동아리, 제주진로기자단 3개 동아리로 구성되었다.

문화예술진로동아리는 학생들의 꿈을 발산할 무대 공연·발표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제주이해진로동아리는 지역문화의 이해 및 탐구활동을 하고 영상 제작을 할 계획이다. 제주진로기자단은 글쓰기 교육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홍보하는 학생기자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진로동아리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문화예술동아리는 1년간 갈고 닦은 댄스공연을 선보였으며, 제주이해동아리는 1년간 활동사진 영상을 소개했다. 이어 동아리 활동 내용을 안내하고 동아리 강사 소개, 동아리별 인사 및 1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별로 월 1회 주말을 이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023년부터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체험처를 방문하고 제주와 관련된 콘텐츠를 다양한 영상과 글로 만들면서 제주를 이해하고 직접 소개하는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갖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주말에 핸드폰을 하거나 TV를 많이 보는데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교류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보는 활동을 하게 될 것 같아 무척 기대된다”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동아리에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