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기후위기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공모
제주시, 기후위기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공모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3.26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1억 원 지원
정보화지원과장(직무대리) 채경원<br>
채경원 경제일자리과장

제주시는 관내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기후위기 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기후위기 대응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친환경 사업 모델 발굴 및 기술이전·개발 등에 있어 탄소 배출 저감 뿐만 아니라 자원 재활용, 제로웨이스트(zero-waste)** 등 기후위기 대응 관련 기업의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 제로웨이스트란 모든 제품, 포장 및 자재를 태우지 않고, 환경이나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으며 책임 있는 생산, 소비, 재사용 및 회수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것을 말함.

총사업비는 1억 원(자부담 10%)으로, 신청자격은 공고일(3월 17일) 기준 제주시에 소재하고 있고 1년 이상 사회적경제 분야 사업 실적이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어야 한다.

* 사회적경제조직(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제2조 제3호):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연대 조직 등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서약서 등 증빙서류를 작성해 3월 31일까지 제주시 경제소상공인과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등기우편인 경우 3월 31일(금)오후 18시 이전 도착 우편물에 한해 유효하다.

※ 기타 자세한 문의: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채경원 제주시 경제일자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제적 기후위기 대응은 물론 사회적경제기업의 친환경 경쟁력 향상 및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