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건강한 출산’을 위한 준비 가임기·임신부 대상 풍진 무료검사 실시
‘건강한 출산’을 위한 준비 가임기·임신부 대상 풍진 무료검사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고행선 소장)는 건강한 출산환경 조성을 위해 가임기 여성 및 12주이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풍진 검사’를 오는 3월 23일부터 무료로 실시한다.

풍진은 풍진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전염성이 높은 질환으로, 초기 임신부가 감염될 경우 유산을 하거나 태아의 심장기형, 청각장애 등 선천성 기형이 유발될 수 있다. 임신을 계획할 경우, 임신 전 풍진검사를 통해 항체형성여부를 확인하고 예방접종으로 미리 준비할 수 있다.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임신 준비 중인 가임기 여성 및 12주 이내 임신부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풍진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보건소에서는 예비부부 및 임산부대상으로 건강위험 조기발견 및 건강한 출산 준비를 위한 건강검진(간기능 검사, 혈당검사, CBC, 매독검사 등 20종) 무료 지원 및 영양제(철분제·엽산제)를 제공 하고 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풍진검사를 통해 예비부부 및 임신부들이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다각적인 모자보건사업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및 출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부보건소 모자보건팀(☎760-6107)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