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7:25 (금)
>
새봄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새봄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4.01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15개 진료소,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3월초 부터 본격가동
15개 진료소 별로 걷기, 요가 및 건강체조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웃음치료, 치매예방교실, 우울증 검사 등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용학) 관할 15개 보건진료소는 새봄을 맞아 겨우내 웅크렸던 몸을 활짝펴고 지역 주민에게 건강생활 실천을 형성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진료소 관할 주민들을 대상으로 15개 진료소 별로 걷기, 요가 및 건강체조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웃음치료, 치매예방교실, 우울증 검사 등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위촉된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읍면사무소 등 지역자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여 지역주민 건강과 삶의 질을 한단계 끌어 올릴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특수성과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 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100세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건진료소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관할 보건진료소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