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가득한, 꽃길만 가시리~ 제주유채꽃축제로 오세요
봄 향가득한, 꽃길만 가시리~ 제주유채꽃축제로 오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4.4(목) ~ 7(일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가 주관하는『제37회 제주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4일(목)부터 4월 7일(일)까지, 4일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유채꽃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가 4일간 주무대 및 유채꽃 광장, 조랑말박물관, 녹산로 차없는 도로에서 운영된다.

(주무대 및 유채꽃 광장) 유채꽃 화관 만들기, 유채기름 짜기, 유채꽃 염색, 조랑말 승마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유채꽃음식경연대회, 금혼식, 유채꽃가요제 등 유채꽃축제 정체성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녹산로 차없는 도로) 유채꽃 프리마켓 ‘가시장’, 비긴어게인 녹산로 ‘꽃길애송이’, 거리의 화가 등을 진행하고

(보조무대/잔디광장)에서는 두근두근생생 라디오 공연과 드론체험, 말발굽 던지기 등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등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작년 유채꽃축제시 부족했던 방문객 편의시설 확충과 먹거리 메뉴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먼저 수세식화장실 부족해소를 위해 조랑말 박물관옆 화장실(약59㎡/약 18평)을 신축 하였고, 유채꽃 광장안에 포토존 및 조랑말박물관 루프탑 쉼터를 마련하여 쉼터 및 볼거리 공간을 마련하였다.

축제 대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해 전문가 쉐프를 통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사서 먹을 수 있는 간편 음식메뉴(take-out)를 개발, 조리기술 및 음식 디자인 방법 등 교육을 실시하여 축제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유채꽃축제 음식메뉴 개발을 위해 올해 유채꽃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품은 내년 음식부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올해도 행사 개최 장소인 가시리 지역 문화를 연계한 다채로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목축문화) 조랑말박물관, 헹기머췌, 따라비오름, 잣성을 경유하는 짧은갑마장길 걷기 행사를 행사기간에 총 3회/매회 15명 내외로 사전 및 현장접수로 진행한다.

(마을전경) 가시리마을과 따라비오름 등 드론체험(VR)으로 마을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축제장 주변 교통흐름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축제장 방문객 이용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축제기간 4일 동안 매일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대천환승센터↔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축제장)↔제주민속촌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축제장 방문객 교통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올해 제주유채꽃축제는 지역특색을 잘 표현한 축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즐기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현덕준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장은 “제주유채꽃축제가 지역에 정착될 수 있는 킬러콘텐츠를 점차 발굴 운영하여 지역에 기반을 둔 제주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문의는 제주유채꽃축제 홈페이지(www.jejuflowerfestival.com)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