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돋보기 '무인정신건강 검진기' 설치 운영
마음의 돋보기 '무인정신건강 검진기' 설치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이 울적하다면 무인정신건강검진기를 찾으세요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5일 서귀포시청 1층, 중앙도서관 등 2곳에 무인정신건강검진기를 설치했으며, 사용방법 안내 등 마음건강 캠페인 및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가끔가다 마음이 울적하거나 스트레스가 느껴진다면 마음의 돋보기인 무인정신건강검진기를 찾으세요!! 누구에게도 말하기 싫을 때 스스로 터치스크린 형식으로 31개 질문에 체크하고 3분 정도 기다리면 바로 즉석에서 마음의 병을 진단 할 수 있다.

마음건강 돋보기인 무인건강검진기는 우울증, 스트레스, 자살경향성, 중독 등을 평가하는 정신건강 종합 진단기로 진단결과는 5개군으로 진단된다.

1군은 정상, 2군은 주의군, 3~5군은 위험군으로 진단되며, 검진결과 위험군은 개인정보 동의자에 한해서 실시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달되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음의 병도 신체질병처럼 조기에 치료시기를 놓쳐버리면 심한 우울증, 공황장애, 자살충동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서귀포보건소에서 직접 운영하는 정신건강 보건기관으로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인식 개선을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 검진비 지원, 자살예방 교육, 4대 중독관리 등 다양한 사업들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3)로 문의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